신통방통 표와 그래프
재미있는 동화를 통해 배우는 통계의 첫걸음, 표와 그래프
- 대상
- 초등 1-3학년
- 발간
- 2012년
- 필자
- 서지원 글 / 김형근 그림
- 사양
-
68쪽 / 190ⅹ260(mm) / 소프트커버 / 2012년 6월 22일 출간 / ISBN 978-89-283-0267-3
- 정가
- 8,500원(씽) (10% 할인 → 7700원(씽))
• 초등 교과 연계
- 2학년 2학기 수학 6. 표와 그래프
- 3학년 2학기 수학 7. 자료 정리
• 초등 2-3학년 수학에 나오는 ‘표와 그래프’라는 학습 내용을 동화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습니다.
• 신통방통 수학 시리즈의 마지막 10권 『신통방통 표와 그래프』는 이야기 속에 수학의 기본 개념이 녹아들어 있어,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갖도록 도와줍니다.
본문 소개
‘표와 그래프’, 왜 중요할까?
초등 2학년 수학에 처음 등장하는 ‘표와 그래프’는 3학년, 4학년까지 연속으로 계속 등장한다. 이렇게 표와 그래프가 여러 번 반복해서 다뤄질 만큼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표와 그래프를 제대로 알고 있어야 흩어져 있는 자료를 잘 정리해 알아보기 쉽게 나타낼 수 있기 때문이다. 아무리 훌륭하고 좋은 자료라 하더라도 정리되지 않고 흩어져 있는 건 쓰레기와 다름없다. 정작 활용해야 할 때 하나도 활용할 수 없으니 말이다. 아이들은 이 책을 통해 자료가 흩어져 있을 때랑 표와 그래프로 정리했을 때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봄으로써, 표와 그래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표와 그래프를 정확하게 읽고 해석하는 능력은 수학뿐만 아니라 사회, 과학 과목 학습에도 매우 중요하다. 과학에서는 실험이나 관찰 결과를 그래프로 나타내 비교․분석하는 활동이 많고, 사회에서는 통계 내용을 표와 그래프로 나타내는 활동이 많다. 표와 그래프를 확실하게 마스터한다면 사회, 과학 과목의 학업 성취도를 높이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표와 그래프’, 스토리텔링으로 배우자!
이르면 2013년 3월부터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가 ‘스토리텔링`형으로 바뀐다고 한다. 스토리텔링형이란 단순히 공식을 암기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 사례나 배경 설명을 충분히 곁들여서 개념을 설명한다는 방식이다. 『신통방통 표와 그래프』의 컨셉은 변화된 교육 과정의 개발 방향과도 일치한다. 우리 아이가 바뀐 수학 교과서를 낯설어하지 않고 편하게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책을 찾고 있는 학부모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작가 소개
- 글 서지원
- 어린이책에 꼭 필요한 지혜와 교양을 유쾌한 입담과 기발한 상상력과 즐거운 엉뚱함으로 재미있게 엮어 들려주는 이야기꾼이다. 강원도 강릉에서 태어난 바다 소년으로, 한양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1989년『문학과 비평』에 소설로 등단했다. 신문사에서 이상한 사람과 놀라운 사건을 취재하다가, 출판사에서 요란한 어린이책을 만들었으며, 지금은 어린 시절 꿈인 동화 작가가 되어 하루도 빠짐없이 글을 쓰고 있다. 어린이들과 쓸데없이 떠드는 걸 좋아하며, 특히 말썽꾸러기들을 좋아한다. 재미없는 글을 쓰는 건 죄라고 생각하며, 날마다 재미있는 상상에 빠져 산다. 지은 책으로는『신통방통 곱셈구구』,『신통방통 속담』,『국제무대에서 꿈을 펼치고 싶어요』,『훈민정음 구출 작전』,『어린이를 위한 리더십』,『초등 필수 수학 동화』, 『수학 마녀의 백점 수학』등이 있다. 자신이 쓴 책만으로 도서관을 꾸미겠다는 말도 안 되는 공상을 하는 중이다.
- 그림 김형근
- 인하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를 졸업했으며, 지금은 그림책 작가와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야기가 담겨 있는 그림을 그리고, 읽는 이로 하여금 상상을 하게 만드는 글을 쓰려고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우리 전래 동화』, 『오즈의 마법사』, 『바보 이반』, 『다시 처음처럼』, 『이솝 이야기』, 『마법우산과 소년』, 『내 친구 슈』 등이 있습니다.
-
독자서평 BEST 서평으로 선정시 300씽 적립